부산도시공사, 건설공사 안전관리 '강화'특별 합동교육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2-09-02 19: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부산도시공사는 건설공사 안전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특별교육을 기술직 직원 및 건설현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사진=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는 건설공사 안전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특별교육을 기술직 직원 및 건설현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건설안전 전문기관인 국토안전관리원 전문 강사진이 공사를 방문해 3시간에 걸쳐 강의를 진행했다.

국토안전관리원의 건설안전 및 품질관리 실무기반 특별교육은 사업장별 다양한 사례 등을 통해 알기 쉽고 재미있게 실무 노하우를 집약해 제공함으로써 공사 기술직 직원과 건설현장 관계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건설안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건설공사 참여자의 역량강화가 절실한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건설안전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부산도시공사,‘제15회 공공기관 조경기술세미나’참가
부산도시공사, IFLA 광주 총회와 연계한 제15회 공공기관 조경기술세미나 참가
-‘스마트시티와 조경, 그리고 비전’을 주제로 각 공공기관에서의 사례 발표
 

부산도시공사는 지난 1일 광주시 김대중컨벤션센터 컨퍼런스룸에서 열린‘제15회 공공기관 조경기술세미나’에 참가해 국내 주요 공공기관의 조경 관련 주요사업과 기술동향을 공유했다[사진=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는 지난 1일 광주시 김대중컨벤션센터 컨퍼런스룸에서 열린‘제15회 공공기관 조경기술세미나’에 참가해 국내 주요 공공기관의 조경 관련 주요사업과 기술동향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도로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인천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 등이 참여했으며, 제58차 세계조경가대회(IFLA WORLD CONGRESS 2022)와 연계하여‘스마트시티와 조경, 그리고 비전’이라는 주제로 각 공공기관에서 준비한 내용을 발표했다.

부산도시공사 토목사업처 조경사업부 오시훈 차장은 이날 세미나에서 다양한 스마트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부산의 사회‧환경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공원 특화방안을 중심으로 한‘지속가능한 BMC 스마트공원 조성전략’을 발표했다.

오 차장은 발표를 통해 획일적인 스마트 시설과 시설물 위주의 개발은 지양하고, 시민의 욕구와 지역특성을 반영한 스마트 기술 적용으로 다양한 도시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이용자 중심의 스마트공원을 구축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올해 15회째인 공공기관 조경기술세미나는 국내 주요 공공기관들이 조경기술에 대해 공유하고 협력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공사는 4차 산업혁명 스마트 기술의 발전과 코로나 발생에 따른 시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수용하기 위한 새로운 도시공원의 조성·관리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참여했다.

공사는 지난 2019년 대한민국 조경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2021년에는 자연환경대상 최우수상(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조경분야에서 남다른 기술력과 역량을 인정받아 왔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이번 세미나를 통해 각 기관들이 보유한 경험과 기술을 공유하여, 사회 트렌드에 한발 앞선 부산 지역만의 특성을 고려한 조경정책 및 기술 발굴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