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노후우체국을 임대주택·공공시설로 복합개발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2-08-31 14: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GH-우정사업본부 '노후우체국 복합개발사업 업무협약' 체결

  • 노후우체국 신축과 통합공공임대주택 490호 공급...내년 착공

31일 우정사업본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 참석한 손승현 우정사업본부 본부장(좌)과 전형수 GH 부사장(사장 직무대행)(우)의 모습 [사진=GH]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도내 노후 우체국을 임대주택·공공시설 등으로 복합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 

GH는 31일 우정사업본부와 ‘노후우체국 복합개발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도내 30년 이상된 노후우체국을 철거한 뒤 저층(1~2층)에는 우체국을, 상층부에는 공공임대주택을 신축하는 복합개발사업을 위해 추진됐다.
 
협약 내용으로 서안양 및 의정부 3동 우체국 2곳에 시범사업 추진과 기관 간 역할분담 및 후속 개발 후보지 발굴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우정사업본부는 토지를 40년간 임대해주고 GH는 건축물 건립과 공공임대주택 공급, 운영 및 관리를 맡는다.
 
복합개발사업으로 주택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경기도민은 교통편의성, 기반시설 등이 우수한 양질의 공공임대주택 공급으로 주거안정에 도움이 되고 건물 노후화로 우체국 이용에 불편을 겪던 고객들은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대상지인 서안양우체국은 안양역과 안양 IT밸리 등 다수의 산업시설과 안양대학교를 비롯한 4개 대학교가 인접해 있고 의정부3동 우체국은 의정부역과 신세계백화점, 로데오거리 등 중심상권 형성돼 있다. 
 
통합공공임대주택은 각 228호(서안양), 262호(의정부)가 공급되며 2023년 하반기 착공, 2026년 상반기 입주 예정이다.
 
2021년 신규 도입된 통합공공임대주택은 영구ㆍ국민ㆍ행복주택 등 다양한 공공임대주택 유형을 하나로 통합해 복잡한 소득ㆍ자산기준 등이 단순화되었고 소득 연계형 임대료 체계를 활용해 소득 수준에 따라 임대료가 책정되며 최장 30년 거주 가능하다.
 
한편 GH는 지난 7월에도 경기도민의 주거문제 해결과 공공편의 향상을 위해 경기도 소유의 옛 안성병원 부지를 제공 받아 통합공공임대주택과 행정복지센터가 건립되는 복합개발사업을 착공한 적이 있다.
 
전형수 GH 부사장(사장 직무대행)은 “노후우체국 복합개발사업은 쾌적한 우정서비스 제공과 저렴한 임대주택 공급을 통해 주거복지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모델로 향후에도 상호 협력해  신규 사업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