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구・군수협의회, 2030부산엑스포 유치 촉구 성명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2-08-26 20: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부산시 구청장·군수협의회는 26일 부산상공회의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성공 유치’ 결의 및 ‘가덕도 신공항 조속 건설’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사진=박연진 기자]

부산시 구청장·군수협의회는 26일 부산상공회의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성공 유치’ 결의 및 ‘가덕도 신공항 조속 건설’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강성태 회장(수영구청장)을 비롯한 10명의 구청장・군수가 참석했다.

회장인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는 대한민국과 부산의 미래 발전을 이끌어갈 획기적 모멘텀”이라며 “부산시 16개 구・군은 2030박람회 유치를 적극 지지하고 더욱 적극적으로 유치에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진봉 중구청장은 “국제박람회기구 170개국이 모두 인정할 만큼 우수한 유치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급선무이며 가장 필수적인 시설이 가덕도 신공항”임을 강조했다. 또 “박람회 유치 성공은 가덕도 신공항의 이른 개항에 달려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박람회 이전 조기 개항할 수 있도록 사전 절차 및 공기 단축 방안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박람회 유치를 위해서는 부산 시민들의 열기를 모아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민 여러분의 희망과 뜻을 담아 전 세계를 무대로 유치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람회 유치와 가덕도 신공항 조속 건설에 뜨거운 지지와 성원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김진홍 동구청장은 구청장・군수협의회 대표로 성명서를 발표했다. 340만 부산시민의 영혼을 담아 박람회 성공 유치와 가덕도 신공항 조속 건설을 촉구하는 동시에, 박람회 유치를 위한 범국가적 대외 홍보 및 해외 교섭 활동 총동원과 아울러 가덕도 신공항 조속 건설을 위해 서로 긴밀히 협조하고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을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