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미국주식 주간거래서비스 누적 거래액 2조원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재빈 기자
입력 2022-08-23 13: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은 올해 세계최초로 오픈한 미국주식 주간거래가 론칭 140영업일만인 지난 19일 누적 거래금액 2조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누적거래금액 1조원을 돌파한지 3개월(84영업일)만이다. 

글로벌 금리상승과 주식시장의 변동성 확대에도 해외주식 주간거래가 약진한 것은 고객 관점의 편의성 혁신을 제공할 경우 주식투자 고객 만족도 제고가 가능함을 시사한다. 

미국주식 주간거래와 관련해 특히 의미있는 부분은 최근 3개월 동안 월평균 100만 달러이상 거래한 이른바 헤비트레이더 서학개미의 숫자가 서비스 오픈 초기 3개월 대비 2배이상 증가했다는 점이다.

이들 미국주식 주간거래 월평균 100만달러 이상 서학개미 투자자 중 31.4%는 국내주식도 월평균 10억이상 거래하는 동서학 복합 헤비트레이더다. 그동안 야간거래에 대한 부담감으로 미국주식투자에 소극적이던 국내주식 헤비트레이더들이 국내주식과 같은 시간대에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는 미국주식 주간거래의 장점을 살려 미국주식도 활발하게 거래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이들의 경우 매매패턴도 국내주식을 매도하고 미국주식을 매수하거나 반대의 방식으로 거래하는 등 글로벌 포트폴리오 관리 관점에서 교차매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윤돈형 삼성증권 글로벌주식영업팀장은 "주식거래량이 많은 헤비트레이더에게는 러시아-우크라이나 간 전황 등 글로벌 정세를 다룬 뉴스와 미국증시 마감후 발표되는 주요기업의 실적 같은 주요 이슈들에 맞춰 얼마나 발빠르게 주식 포트폴리오를 조정할 수 있는지가 중요한 수익창출과 리스크 관리 요소"라며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로 낮시간에 국내외 주식 포트폴리오를 한꺼번에 신속히 조정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은 헤비트레이더들의 특성에 맞춰 지난 4월부터 미국주식 10호가 서비스를 주간거래에 도입하고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버추얼애널리스트 활용한 '주간거래 체크포인트', '주간거래 나우', '주간거래 스냅샷' 등 미국주식 주간거래와 관련한 다양한 투자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주식 주간거래 투자자들이 거래한 미국주식을 분석해보면 변동성에 따른 기술적 매매에 활용하는 TQQQ가 꾸준히 인기를 모았다. 이밖에도 테슬라와 애플, 엔비디아 등 우량 빅테크 주식들도 큰 비중을 차지했다. 최근에는 코카콜라, 코스트코와 같은 소비재 종목들도 순위권에 올라오는 등 업황변화에 따른 매매종목의 변화도 감지됐다.

주간거래의 투자자는 서울에 거주하는 50대 남성의 거래가 가장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경제활동을 왕성하게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밤새 진행되는 미국주식 거래에 참여하기 힘들었던 50대들이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 덕분에 낮 시간대에 짬을 내서 적극적으로 투자할 수 있게 된 것으로 풀이된다.

사재훈 삼성증권 채널영업부문장 부사장은 "세계최초 미국주식 주간거래서비스 시작은 고객중심적인 발상의 전환이었다"며 "주간거래를 활용해 일반투자자뿐 아니라 헤비트레이더까지 수익제고와 위험관리의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투자정보 서비스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