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여름나기] "반갑다 여름아~" 여름방학·휴가철 맞아 바빠진 유통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2-07-26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젝시믹스 스윔웨어 화보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여름휴가에 많은 고객이 휴가지로 떠나면서 패션업계에서는 바캉스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며 여름 특수를 노리고 있다. 또 유통업체들은 휴가철 제품 할인과 함께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 고객을 겨냥한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이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의 올해 2분기(4~6월) 하이브리드 기능 스윔웨어 제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98.1% 급증했다.
 
일상복과 수영복 경계를 허문 하이브리드 제품은 수요가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6월부터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인기 품목인 ‘브라톱’과 ‘레깅스’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8.4%, 148.3% 상승했다. 젝시믹스는 판매 증가 원인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야외활동 증가와 휴가 준비 기간이 맞물리면서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젝시믹스는 2019년 스윔웨어를 처음 선보인 이후 올해 5월에는 프리미엄 라인인 ‘블랙라벨’을 추가했다. 블랙라벨 라인은 고급스러운 텍스처를 적용한 투웨이 레깅스, 브라톱, 플레어 스커트 레깅스, 원피스 등으로 이뤄졌다. 블랙라벨 컬렉션은 출시 이후 전체 스윔웨어 판매량에서 60.9%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여름 장마 시즌과 휴가지에서 착용하기 좋은 ‘아쿠아슈즈’도 인기다. K2는 계곡 트레킹 등 여름 아웃도어 활동 시 안전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아쿠아슈즈 ‘트리뷰트’를 출시했다. ‘트리뷰트’는 K2 등산화 아웃솔인 엑스그립(X-GRIP)을 적용해 여름철 계곡의 젖은 바위나 돌 위에서 최상의 접지력을 발휘하며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워터 드레인(Water Drain) 배수 시스템을 적용해 물빠짐이 탁월해 계곡 트레킹이나 여름 아웃도어 활동 시 착용하기 좋다.

또 프로스펙스 ‘아웃도어 샌들'은 미끄러지지 않도록 돕는 아웃솔과 발끝을 보호해주는 토캡 등 거친 지형에서도 무리 없이 신을 수 있는 제품이다. 보아 다이얼을 적용해 신고 벗기가 쉬우며 발볼 넓이가 여유로워 넉넉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영원아웃도어 아웃도어 브랜드인 노스페이스는 초등학교 여름방학을 맞아 해변가, 수영장 등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아이들이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하기 좋은 ‘2022 키즈 서머 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했다. ‘키즈 서머 컬렉션’은 다양한 기능성 소재로 제작했다. 수륙양용으로 활용 가능한 래시가드 겸용 셋업에서부터 반팔티, 민소매티, 쇼츠 등 3종 구성으로 2가지 조합의 코디가 가능한 셋업은 성인용 제품과 아동용으로 출시돼 패밀리룩으로도 연출 가능하다.
 

어린이 모델이 노스페이스 키즈 이오나 크루 세트와 키즈 비즈비 샌들 Ⅱ 등을 착용하고 있다. [사진=노스페이스]

리오프닝 이후 첫 여름방학을 앞두고 아동 의류, 용품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유통업체들은 유·아동을 겨냥한 마케팅 활동에 열을 올리고 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올여름 세일 기간(6월 24일~7월 10일) 동안 롯데백화점 유·아동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리미엄아울렛에서는 키즈 부문이 7월부터 60% 이상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8월 7일까지 ‘키즈 바캉스룩’ 행사를 진행한다. 프렌치켓, 티파니, 헤지스키즈, 캉콜키즈 등이 참여해 일부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HDC그룹 계열사 내 유통 전문 기업 HDC아이파크몰은 본격적인 휴가시즌을 맞아 27일까지 휴가 용품과 휴양지 바캉스룩 아이템 등을 균일가와 최대 30% 할인하는 ‘핫썸머 바캉스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컬럼비아, 아레나, 레노마 등 아웃도어&스포츠 브랜드에서 래시가드와 스윔팬츠를 준비했다. 아디다스 키즈의 샌들과 슬리퍼가 20~30%, 베네통 키즈 여아 수영복과 크록스 전 상품을 20% 할인가에 선보인다. ‘썸머 웨이브 마켓 위드 마켓인서울’ 플리마켓 행사도 함께 열린다. 
 
타임스퀘어의 힐링&그린라이프 쇼핑 플랫폼 타임테라스는 일러스트 크리에이터 ‘영이의 숲’과 협업한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영이의 숲’ 캐릭터인 꽃카의 캠핑 나들이를 콘셉트로 연출했다. 캠핑장 콘셉트의 포토존은 물론 아이들도 직접 참여해볼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 ‘와인 칠링백 만들기’ ‘꽃카 부채 만들기’를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