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채널A 기자 명예훼손' 최강욱 징역 10월 구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혜원 기자
입력 2022-07-19 17: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강욱 민주당 의원이 19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채널A 기자 명예훼손' 관련 재판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채널A 이동재 전 기자에 대한 허위사실을 SNS에 유포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검찰이 징역 10월을 구형했다.
 
검찰은 1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16단독 김태균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최 의원 명예훼손 혐의 결심 공판에서 이렇게 구형했다.
 
검찰은 “유명 정치인으로 다수의 팔로워를 보유한 피고인이 허위성을 인식하면서도 피해자를 비난할 목적으로 SNS에 허위사실을 게시했다”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지난 2020년 4월 3일 SNS에서 “채널A 이동재 전 기자가 이철 전 밸류인베스트코리아(VIK) 대표에게 ‘눈 딱 감고 유시민에게 돈을 건네줬다고 해라’, ‘유시민의 집과 가족을 털고 (유시민이) 이사장을 맡은 노무현재단도 압수수색한다’라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최 의원은 실제 제보받은 내용에 근거해 허위라 볼 수 없고, 이 전 기자 발언 요지를 전달하며 논평을 했을 뿐이라 명예훼손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반박하고 있다. 이 전 기자는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최 의원에게 인격 살인을 당했다며 엄벌을 호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