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유니콘 찾은 김종호 기보 이사장 "플랫폼기업 지원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7-18 18: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 서초구 트릿지 방문…현장 애로 청취·성장방안 논의

18일 서울 서초구 트릿지를 방문해 트레이딩 과정을 참관 중인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과 설명하고 있는 신호식 트릿지 대표이사 [사진=기술보증기금]


“새로운 플랫폼기업이 경쟁력을 갖추고 국내외에서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
 
김종호 기술보증기금(기보) 이사장은 18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플랫폼 스타트업 트릿지를 방문해 이같이 강조했다.
 
트릿지는 글로벌 농·수·축산물 무역거래 플랫폼 업체다. 올해 ‘예비유니콘기업(기업가치 1000억원 이상 기업)’에 선정됐다.
 
김 이사장은 트릿지의 예비유니콘기업 선정을 축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이사장은 “한국 정보기술(IT)로 글로벌 농식품 시장의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하고 궁극적으로 농가의 소득 증대가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
 
트릿지는 각국 현지에서 채용한 전문가와 인공지능(AI)을 통해 전 세계 수만 종의 가격과 품종, 물량 데이터를 수집해 글로벌 시장에 기업 간 거래(B2B)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스트코, 월마트, 이마트 등 유통 대기업과 켈로그, 돌(DOLE) 등 식품업체를 주요 고객사로 확보했다.
 
축적된 빅데이터를 활용해 거래를 중개하거나 구매자가 플랫폼을 통해 주문 시 현지 농장 실사, 계약 협상, 운송 등 무역 대행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호식 트릿지 대표는 “온라인 무역거래 확대와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규모 투자가 필요한 시점에 기보의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제도를 활용해 필요자금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했다.
 
기보는 시장검증·성장성·혁신성 요건을 갖춘 예비유니콘기업을 발굴해 미래 유니콘기업으로 성장을 지원하는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제도를 도입했다. 올해까지 96개의 예비유니콘기업에 5616억원의 특별보증을 지원했다.
 
특히 2022년도부터 충분한 성장자금 지원을 위해 보증지원 한도를 최대 200억원까지 확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