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고덕현대 아파트 리모델링사업 시공사로…공사비 2426억원 규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2-07-18 16: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하 6층~지상 25층 아파트 4개동 및 부대복리시설

  • 올해 도시정비사업 9개…총 2조4432억원 수주 성과

고덕현대아파트 리모델링사업 조감도 [이미지=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서울 강동구 고덕동에 위치한 고덕현대(배재현대) 아파트 리모델링사업을 수주했다. 총 공사비는 2426억원 규모다.
 
대우건설은 지난 17일 서울 천호동에서 열린 총회에서 고덕현대아파트 리모델링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지하 6층~지상 25층 아파트 4개동을 리모델링하고 부대복리시설을 신축하는 공사다.
 
고덕현대 아파트는 재건축을 통해 대부분 입주가 끝난 서울 강동 고덕지구 인근 5호선 고덕역 초역세권의 입지에 자리하고 있다. 인근에는 배재고를 비롯해 초·중·고가 모두 위치하고 있으며 첫 삽을 뜬 9호선 연장선(고덕역)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 
 
대우건설은 업계 최초로 ‘벽식구조 아파트’를 준공(광진구 ‘워커힐 푸르지오’, 구 워커힐 일신아파트)한 국내 몇 안 되는 아파트 리모델링 실적을 보유한 시공사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증축형 리모델링사업에 적용할 특화평면을 개발하는 등 리모델링사업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번 수주로 대우건설은 도시정비사업 분야에서 지난 5월 신길 우성2차·우창 아파트 재건축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9개 사업장에서 2조4432억원의 누적 수주를 기록하게 됐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강동구 내 고덕그라시움, 고덕센트럴푸르지오를 성공적으로 준공한 사례를 토대로 또 하나의 지역 랜드마크를 선보이겠다”면서 “업계 최고 수준의 정비사업 공사실적과 사업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우량 사업들을 추가 수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