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인재육성재단, 올해 2차 장학생 402명 선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7-17 13: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학교급식지원센터, 찾아가는 식생활 교육

  • 청소년재단, KYWA형PBL '프로 스마트폰러가 되기' 수료식 성황리 마쳐

[사진=안산시]

경기 안산시와 산하기관 안산시청소년재단이 지역 내 신선하고 새로운 소식을 전해와 주목되고 있다.

안산인재육성재단은 2022년도 2차 장학생 402명을 선발해 장학금 2억100여만원을 지급했다.

재단은 매년 학업에 어려움을 겪거나, 일정 자격을 갖춘 다양한 분야의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는데, 올해 2차 장학생으로 안산꿈키움장학생(고등) 352명, 대부사랑 장학생 50명을 선발하고, 장학금으로 각각 50만원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안산화폐로 지급했다.

올해 3차 장학생 선발 접수기간은 9월 공고 예정으로, 안산꿈키움장학생(대학) 200명, 안산꿈키움(고등) 장학생 66명, 지역대학진학 장학생 35명, 산업체근로자교육위탁 장학생 5명, 대학 비진학 창업·취업학원비지원 장학생 5명 등 총311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민근 시장은 “청소년들이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해 수혜대상을 확대하고, 지역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안산시]

이어 안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가 시곡중학교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식생활 교육 전통장 만들기’를 진행했다.
 
지난 13일 시곡중학교는 김봉주 상록수된장마을 전문강사를 초빙해 전통식품의 역사·만드는 법 알아보기, 고추장·막된장 만들기 등의 순서로 교육을 진행됐다.
 
시는 관내 학교 및 지역 농가와 협의해 건강하고 안전한 로컬푸드 학교급식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농업정책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찾아가는 식생활 교육’을 통해 학교급식 관계자들에게 시에서 생산된 우수한 로컬푸드 농산물과 특산품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안산시청소년재단]

이와 함께 산하기관인 안산시청소년재단 산하 일동청소년문화의집이 최근 성호중학교’와 연계해 진행한 KYWA형 'PBL 프로스마트폰러 되기' 활동 수료식을 성황리 마쳐 시선을 끈다.
 
KYWA형 PBL(Project Based Learning)이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도전질문(현실문제)을 해결하고, 결과물을 공유하는 일련의 활동과정을 통해 ‘청소년활동 핵심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설계한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활동이다.

일동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4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으로부터 KYWA형 PBL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일동청소년문화의집은 성호중학교 1학년 8명의 청소년과 함께 '프로 스마트폰러 되기'라는 주제로 활동을 진행했고, 본 활동을 거쳐 스마트폰 사용량 측정, 스마트폰의 유용성, 기성세대를 설득하기 위한 스마트폰 사용 제한 관련 토론 등 총 8회에 걸쳐 진행됐다.
 
한편, 하태호 센터장은 “일동청소년문화의집을 통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가는 청소년 주도적 활동 경험을 쌓길 바란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우리 안산시 청소년들이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삶으로 연결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