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특수학급생 대상 건축물 그리기 대회 공모전 열어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7-13 16: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문화재단, 모션 그래픽 인터렉티브 체험전 PLAY 개최

  • 청소년재단, 방꾸챌린지 프로그램 통해 청소년 지원 확대

안양시청사 전경 [아주경제DB]

경기 안양시와 산하기관인 문화·청소년재단이 새로운 지역소식을 알려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먼저 안양시는 안양·과천 지역 내 특수학교(급)에 재학 중인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특수학교(급) 학생 건축물 그리기 대회 공모전을 연다.

주제는 '자연 속 예술마을에 내가 산다면'으로 공모는 8월 26일부터 9월 8일까지 진행된다.

공모전에 참가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개인 또는 3인 이하 그룹으로 8절지 도화지에 크레파스, 수채화, 연필화, 색연필 등으로 채색, 주제에 맞는 그림 작품을 완성한 후 각 학교(급) 담당교사에게 직접 제출해야 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10월 7일 안양건축문화제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이며, 입상 학생에 대해서는 안양시장상, 경기건축문화제추진위원장상, 안양지역건축사회장상이 주어진다. 또 응모된 작품들은 경기건축문화제 기간 전시된다.

최대호 시장은 "이번 건축물그리기 대회가 특수학교(급) 학생들에게 희망과 상상력을 불어넣고 공정사회로 나가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사진=안양시]

이어, 안양문화예술재단이 여름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모션 그래픽 인터렉티브 체험전 PLAY를 평촌아트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 체험전은 관람자의 움직임에 따라 미디어가 반응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를 활용해 관람객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관람객의 오감을 충족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전시는 크게 5개의 공간으로 나눠 진행된다. 몰입형 입체 공간의 형태로 착시효과와 입체효과를 통해 거대한 파도를 느낄 수 있는 웨이브 스페이스를 비롯, 움직이는 명화들을 감상할 수 있는 마스터피스 체험존, 직접 그림을 그려 체험하는 라이브 드로잉 체험존, 작은 입자 형태들이 움직임에 반응하는 파티클 체험존 등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평촌아트홀 현장에서 가능하며, 티켓 가격은 성인 5000원, 청소년·유아 3000원이며 36개월 미만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사진=안양시]

이와 함게 청소년재단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이 2022년 교육복지안전망 협력기관 공동사업 공모사업인 청소년 주거스트레스 해소 프로젝트 방꾸챌린지가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4~11월까지 관내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운영중이다.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 스스로 방을 꾸미고 학업이나 취미생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정리 수납 방법을 배우는 활동으로,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연계해 정리수납 전문교육과 가정방문을 통한 집중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안양시]

또 컬러테라피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플랜테리어 반려식물 키우기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방에 활력을 불어 넣고,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박영미 만안청소년수련관장은 “앞으로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을 추구하고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