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전국 장맛비…중부 수도권 최대 80㎜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2-06-22 19: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목요일인 23일은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일본으로 향하는 정체전선(장마전선) 영향을 받아 일부 지역에선 최대 80㎜ 비가 내릴 전망이다.

22일 기상청에 따르면 비는 새벽부터 제주도에서 시작돼 오전에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경북 북부·전라권·서해5도 20∼80㎜, 강원 영동·경북권 남부·경남권·울릉도와 독도 5∼40㎜다.

강한 비는 밤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비가 내리는 동안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해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아침 최저기온은 20∼24도, 낮 최고기온은 24∼32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늦은 오후부터는 서해안과 남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모든 해상에 안개가 짙겠고 대부분 해상에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5m, 서해 앞바다에서 0.5∼3.0m, 남해 앞바다에서 0.5∼3.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서해·남해 1.0∼4.0m로 예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