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소속 김동연, 도지사직인수위에 국민의힘 인사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6-07 19: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도민 위해 낮은 단계부터 협치 시작하는 것"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지난 6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도지사직인수위원회에 국민의힘 측에서 인수위원으로 참여한다. 이어 국민의힘이 선거 과정에서 제시한 타당한 공약도 인수위에서 '협치 공약'으로 추진키로 했다.

김 당선인은 7일 김성원 국민의힘 경기도당 위원장과 회담을 한 뒤 "도민을 위해 낮은 단계부터 협치를 시작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합의는 김 당선인과 박정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이 국민의힘 경기도당사를 찾아 인수위 참여를 제안하고 김 위원장이 동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 당선인은 회담 후 "국민의힘에서 추천한 몇 분을 포함해서 인수위를 운영한다는 것에 김 위원장이 흔쾌히 동의했다"며 "국민의힘에서 추천한 분들과 인수위를 꾸려서 도정에 대한 계획을 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인수위 조직이 아주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경기북도 설치 특위와 협치 공약 추진 특위(가칭)를 구성하는데, 협치 공약 특위는 국민의힘이나 정의당 후보가 낸 공약 중 민주당과 공통공약이나 (공통공약이 아니더라도) 타당하고 바람직한 공약을 함께 추진하겠다는 것"이라며 "협치 공약 특위에도 김 위원장이 동의했다"고 설명했다.

김 당선인은 "국민의힘 경기도당 방문은 제가 아이디어를 냈다"며 "우선 낮은 단계서부터 협치를 시작하는 것이고 목표와 지향점은 도와 도민을 위한 것"이라고 부연했다.

이에 김 위원장은 "도의 발전과 도민 행복을 위해 여야 없이 함께하겠다는 말씀을 드렸고 그 외의 도정에서도 또 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많은 걸 도와드리며 함께 하겠다는 말씀을 드렸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김 위원장과는 늘 만나서 좋은 얘기를 했다"며 "국민의힘이 도와줘서 도민의 행복을 위해 더 잘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인수위는 위원장 1명과 부위원장 1명을 포함해 20명 이내 위원으로 구성된다. 국민의힘의 구체적인 참여 인원은 추후 협의해 결정할 계획이라고 김 당선인은 대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