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비상장주식 안심거래 서비스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2-06-03 16: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비상장주식 플랫폼 'GET STOCK'에 안심 결제 시스템 제공

 

[사진=대신증권 제공]


대신증권이 안전한 장외주식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다.
 
대신증권은 비상장주식 정보제공 및 거래 플랫폼 ‘갯스톡(GET STOCK)’에 거래고객의 실명과 주식 실보유 여부 등을 확인하고 결제를 이행해주는 ‘비상장주식 안심거래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GET STOCK은 인터넷 서비스 기업 ‘줌인터넷(ZUM)‘이 대신증권과 제휴해 출시하는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이다.
 
대신증권은 GET STOCK을 통한 비상장주식 매매과정에서 장외주식 거래에 취약한 허위매물, 결제사고를 막고 안전한 거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비상장주식 안심거래 서비스’를 마련했다.
 
고객이 GET STOCK 어플에서 대신증권 또는 크레온 계좌를 등록하면 거래고객의 실명과 주식 실보유 여부를 인증받아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다. 거래를 원하는 고객은 ‘종목 거래 게시글’에서 종목을 선정한 뒤 수량과 가격을 협의하면 된다. 양 당사자가 협의된 내용으로 거래요청을 하면, 대신증권은 매수인에게 비상장 주식을 입고하고 매도인에게 거래대금을 입금한다.
 
대신증권은 GET STOCK 어플을 통한 장외주식 매도수수료를 연말까지 무료로 적용할 예정이다.
 
김상원 대신증권 디지털부문장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오프라인과 유선으로만 가능했던 비상장 거래를 모바일로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다”라며 “향후에도 안심 결제시스템과 투자자보호를 위해 다양한 장치로 안전하게 비상장 주식을 투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