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G, '2022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2-06-02 1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발라카 니야지 한국P&G 대표(왼쪽)가 지난달 2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2년 고용평등 공헌 포상 시상식’에서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에게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사진=한국P&G]



한국P&G는 ‘2022년 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고용평등 공헌포상은 성별에 관계 없이 동등하게 대우받을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해 평등한 고용환경 조성에 앞장선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고용노동부가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P&G는 다양한 대내외 정책을 통해 남녀 고용평등 의식 확산에 지속적으로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한국P&G는 포용적인 조직문화를 기반으로 관리자·임원급을 포함해 전 직급에 걸쳐 50대50 균형 성비를 수년간 유지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새로운 출산·육아 휴가 정책인 ‘돌봄을 나누세요’ 프로그램을 도입해 산모를 위한 출산 유급휴가 외에 남편과 파트너에게도 법정 휴일보다 5배 이상 긴 8주간 유급휴가를 제공하는 등 일·가정 양립을 지원 중이다.

또 모든 채용 공고 작성 시 언어 패턴 분석용 머신 학습 프로그램을 활용해 무의식적인 성편향적·성차별적 표현을 배제하고 있다.

예현숙 한국P&G 대외협력본부 상무는 “앞으로도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