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투표 독려..."투표하지 않은 지지는 기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5-31 09: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반드시 승리해 정권교체 완성하자"

발언하는 권성동 (수원=연합뉴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지난 30일 오후 경기 수원시 영통구 경기도청 신청사 앞에서 열린 경기 남부권 기초단체장 후보 공약 실천 약속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6·1 지방선거를 하루 남긴 31일 "투표하지 않은 여론은 숫자일 뿐이고, 투표하지 않은 지지는 기권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선이 정권교체의 전반전이라면 지방선거는 정권교체의 후반전이다. 반드시 승리해 정권교체를 완성하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 대선에서 0.7%포인트 차 신승했다. 만약 0.7%포인트 차로 패배했다면 지금 어떻게 됐겠나"라며 "절대로 안심할 수 없고, 안심해서도 안 된다"고 거듭 투표를 독려했다.

아울러 권 원내대표는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민주당 후보를 항해 "경기도망지사 이재명 후보가 김포공항마저 도망시키려한다"며 "서울·경기·제주 등 전국 선거가 어찌됐든 나만 살고 보겠다는 팀킬"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김포공항을 이전해 수도권 서부를 개발하겠다는 거창한 계획을 밝혔다"며 "하지만 국민은 대장동 개발 먹튀를 재현하려는 것 아닌지 의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권 원내대표는 송영길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를 향해서는 "5번이나 국회의원 당선을 시켜준 인천을 버리고 졸지에 도망자 신세가 됐다"며 "서울 코인 100만원을 지급해 3배 수익을 돌려드리겠다, 구룡마을 개발 예산 20조원을 1인당 100만원씩 지급하겠다는 발언은 영락없는 장사꾼의 언어"라고 날을 세웠다.

또 이재명 후보와 윤호중·박지현 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전날 손을 맞잡고 '혁신'을 거론한 것에는 "20대 비대위원장의 '86 용퇴론'조차 수용하지 못하는 민주당의 혁신 약속은 선거용 부도수표일 뿐"이라고 일침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