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플랫폼 경기도' 4대 공약 발표...스마트폰으로 간편 민원 처리 등 약속

국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모습  [사진=진심캠프]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는 29일 디지털플랫폼 4대 공약을 발표하고 '디지털플랫폼 경기도' 시대를 열어 도민에게 효율적이고 편리한 도정을 열겠다고 밝혔다.
 
공약 세부 내용으로는 △경기 AI 포털 서비스 도입 △데이터 분석 및 AI기반 개인맞춤형 서비스 제공 △경기도 데이터센터 설립 및 데이터 기반 경기도정 확립 △1만 데이터 기술 인재 육성 및 데이터 컨설팅 등이 포함됐다.
 
특히 이번 공약은 윤석열 정부가 국정과제(11번)로 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플랫폼 정부 구현을 선언하고 나선 것에 따라 경기도도 발맞추어 나가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김 후보 측은 경기 AI 포털 서비스 도입으로 도민들이 관공서에 방문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 만으로 민원을 처리하며 단순 서류 발급부터 신용보증대출, 재난지원금 지급, 건축공사 민원까지 한 번에 접수·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불편한 공인인증서 사용을 전면 축소하고 간편 인증 기술 도입을 내세웠다.
 
김 후보측은 이와 함께 경기도 데이터센터 설립도 추진해 도정 수행 중 생산된 모든 데이터를 데이터센터에 집중·일원화하고 빅데이터를 토대로 도민 생활과 밀접한 민원·행정·공공서비스를 개선해 도민 실생활편익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김 후보측은 특히 중소기업·소상공인 디지털전환을 돕고 데이터 산업 혁신을 담당할 데이터 기술 인재 1만명 양성도 약속했다.

판교 테크노벨리를 중심으로 31개 시군 테크노파크 및 혁신센터에 데이터 생성·분석 전문가를 배치하여 데이터 융합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김 후보는 “거버넌스의 디지털 전환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변화”라며 “경기도가 디지털 도정을 선도하고, 모든 편익이 오직 도민에게로만 돌아가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