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지역에 상관없이 국민 모두 공정한 기회 누려야 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5-26 12: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대 국정 목표 중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 선정"

윤석열 대통령(가운데)이 26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어느 지역에 살던 상관없이 우리 국민 모두는 공정한 기회를 누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취임 이후 첫 정식 국무회의를 세종정부청사에서 주재하고 "6대 국정 목표 중 하나로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선정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것은 새 정부가 지향하는 공정의 가치이기도 하다"며 "지방시대는 인구절벽의 해법이기도 한 만큼 중장기 전략이 중요하고 여러분들의 활발한 토론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한덕수 총리를 중심으로 국무위원들이 원팀이 돼서 국가 전체를 바라보고 임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정부 출범 이후 열리는 첫 국무회의를 세종 국무회의장에서 열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자주 세종시에서 국무위원들과 얼굴을 맞대고 일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 "오늘 국무회의에서는 소득세법 시행령 개정안이 상정됐다"며 "부동산시장 안정과 국민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서 한시적으로 세 부담을 완화하는 것으로 선거 때 국민들에게 드린 약속을 이행하는 것인 만큼 국무위원들도 지속해서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국민통합위원회 설치 운영에 관한 규정도 상정했다"면서 "각 부처는 국민통합위와 적극 협력해서 국민통합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국민통합위 설치와 아울러 국무위원들도 부처를 뛰어넘어 국가 전체를 보고 이해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이날 국무회의에는 한덕수 국무총리를 포함해 △추경호 기획재정부 △한동훈 법무부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김현숙 여성가족부 △한화진 환경부 △이종섭 국방부 △박진 외교부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권영세 통일부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이정식 고용노동부 △조승환 해양수산부 △원희룡 국토교통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대통령실에서는 △김대기 비서실장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최상목 경제·이진복 정무·최영범 홍보·안상훈 사회·강승규 시민사회수석 △김태효 안보실 1차장 △신인호 안보실 2차장 등이 배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