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 지역사회 연계 심리치유 프로그램 '다시:온'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5-25 17: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사회 체험처 활용해 마을 연계 교육환경 조성

  • 인천광역시교육청, 행복배움고등학교 네트워크 협의회 개최

[사진=인천북부교육지원청]

인천북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7월까지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사 및 특수교육 지원인력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연계 심리 치유 프로그램 ‘다시:온’을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수교사 30명과 특수교육 지원인력 18명을 대상으로 총 3회기인 다도 체험, 오픈형 플라워 박스 만들기, 독립서점 내 도서 접하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평구 지역사회 체험처를 활용해 마을 연계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교원 및 지원인력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소진에 대한 심리적 치유와 특수교육력 제고를 기대한다.

건강한 심신을 되찾아 활기차고 열정적인 자세로 교육활동에 임하자는 의미로 추진한 ‘다시:온’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특수교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 스트레스 해소와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 같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밝은 미소로 학교 현장을 지키며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특수교사 및 특수교육 지원인력을 대상으로 위안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며 “심리적 안정을 통한 심리 회복의 기회를 얻음으로써 행복하고 건강한 교직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행복배움고등학교 네트워크 협의회 개최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경쟁교육을 딛고 모든 아이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고등학교 교육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인천형 혁신고등학교(이하 행복배움고등학교)의 주체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행복배움고등학교 네트워크의 협의회를 송도 오라카이 호텔에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행복배움고등학교네트워크는 초·중등 위주의 혁신교육을 고등학교까지 확산하기 위해 올해 14교의 교장, 교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대선 이후 혁신교육의 전망과 방향’을 주제로 경기교육과학연구원 백병부 박사의 강의로 시작됐다.

질의 응답에서는 2022 개정교육과정과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 등 교육의 큰 변화를 앞두고 치루어진 대선의 결과가 향후 혁신교육에 미칠 영향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행복배움고등학교네트워크는 행복배움고등학교의 동반 성장을 위해 관리자 소그룹 상호컨설팅 그룹 운영, 업무담당자 네트워크의 지역거점학교 참여, 전국혁신고등학교네트워크와의 연대와 협력 등을 통해 고등학교의 상황에 맞는 학교혁신의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