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신장동 도시재생 가로환경개선공사 본격 착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05-23 15: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석바대길과 777번길, 11월 준공 목표로 환경 개선 추진

  • 하남시, 학생승마체험 참여자 200명 모집

[사진=하남시]

하남시 석바대길과 777번길 일대의 가로환경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하남시는 ‘신장동 주민참여형 가로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석바대길과 777번길의 가로환경 특화사업 공사를 오는 11월 준공을 목표로 23일 착공했다고 밝혔다.

시는 신장동 주민참여형 가로환경 개선사업은 지난 2020년 12월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선정돼 추진 중에 있다고 한다.
 
이번 공사는 총 19억의 사업비가 투입되고 석바대길 415m와 777번길 395m 등 총 810m 구간을 대상으로 한다.

오는 11월 공사 완료를 목표로 교통체계 개선(일방통행)과 노후 배수체계 정비, 도로 블록 포장, 쉼터(조경) 및 조명 설치 등을 하게 된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그동안 민원이 많았던 하수도관 누출 악취를 줄여 무질서한 주변 시설물들을 쾌적하고 안전하게 정비해 지역 주민들의 삶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또 석바대길과 777번길을 잇는 길이 450m 규모의 문화로 공사를 오는 6월 설계에 들어가 내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석바대길은 ‘걸을수록 즐거운 문화의 장터’라는 컨셉으로 편안한 보행문화와 쾌적한 시장 거리로 조성한다.
 
하남시의 가장 오래된 옛길인 777번길은 ‘시간과 사람이 만나는 신장연가’를 컨셉으로 시대변화와 함께한 공동체 생활중심 가로로 조성할 계획이다.
 
신욱호 시장 권한대행은 “신장동 가로환경개선사업은 예술가와 주민이 함께 하는 그라피티(벽 등에 낙서처럼 긁거나 스프레이 페인트로 그리는 그림) 등을 통해 지역 특색을 반영할 계획이다”며 “상권활성화 사업과 연계해 아름답고 쾌적한 특화거리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시, 학생승마체험 참여자 200명 모집

[사진=하남시]

하남시는 학생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승마인구 창출을 위해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신청자를 23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 및 인원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200명이고 승마체험 대상자로 선정되면 총 10회에 걸쳐 이론 수업, 말과 친해지기, 말타기 등의 강습을 받을 수 있다.
 
학생승마체험은 유소년 전문 승마장 인증을 받은 시설 2개소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10회 기준 32만원(보험료 포함)으로 체험 학생은 이 중 70%를 지원받아 30%인 9만6000원만 부담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경기도 학생승마체험 예약시스템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원하는 승마장과 요일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해 선정된 학생은 개별적으로 통보 또는 경기도 학생승마체험 예약시스템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시에서는 학생승마체험과 별도로 사회적 배려계층과 트라우마 직업군 등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공익 승마체험도 추진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