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北 실질적 비핵화에 따라 '담대한 계획' 실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2-05-23 14: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권영세 통일부 장관 [사진=국회사진기자단]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23일 "북한의 실질적 비핵화 진전에 따라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사에서 밝힌 담대한 계획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 장관은 이날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열린 제10회 통일교육주간 기념식에서 "이를 통해 남북공동 경제 발전을 이루고 글로벌 중추국가 구상을 실현해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미국 측의 전폭적 지지 아래 강력한 대북 억제를 통해 국민들의 안전한 삶을 보장하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북한이 핵 개발을 중단하고 실질적인 비핵화로 전환한다면, 국제사회와 협력해 북한 경제와 주민 삶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담대한 계획'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내용은 한·미 정상회담에서도 재차 언급했다.

권 장관은 "지난 20~22일 한·미 정상회담을 통해 전 세계의 평화·안보·번영에 적극 기여하는 한·미 동맹을 구현하기로 합의했다"며 "이런 방향으로 나아가는데 강력한 추동력은 자유민주주의에 기반을 둔 통일한국의 실현을 위한 국민적 공감과 지지로 이는 통일 교육을 통해 강화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소위 MZ세대들은 통일이 왜 필요한 것이냐고 되묻는다"며 "보다 더 미래지향적이고 실용적인 측면에서 새로운 세대의 의문을 해소해 줘야한다"고 말했다.

기념식은 권 장관의 기념사와 함께 장상윤 교육부 차관의 영상 기념사, 임홍재 국민대 총장·미하엘 라이펜슈툴 주한 독일대사의 축사, 뮤지컬배우 김소현, 팝페라 가수 임형주의 축하공연 등 순으로 진행됐다.

제10회 통일교육주간 행사는 오는 29일까지 '하나되어 봄'을 주제로 펼쳐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