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한동훈·김현숙 임명할 듯...정호영은 고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05-17 0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회 운영위, 대통령실 추경 심사...윤재순 논란 공방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오전 추가경정예산안 신속 처리를 위한 국회 시정연설에 앞에 국회 접견실에서 열린 여야 지도부 환담에서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7일 임명 요건을 갖춘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재가할 것으로 보인다.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임명 여부는 미지수다.
 
이날 대통령실 등에 따르면 한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 시한은 전날 종료됐다. 앞서 지난 9일은 정 후보자, 지난 13일은 김 후보자의 청문보고서 재송부 시한이었다.
 
윤 대통령이 이들 세 후보자를 임명할 경우 18개 부처 중 17개 부처 인선이 마무리된다. '아빠 찬스' 논란 등으로 사퇴한 김인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 자리만 남았다.
 
다만 윤 대통령은 정 후보자의 거취를 두고 고심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청문회에서 정 후보자와 관련된 중대한 '부정의 팩트'는 드러나진 않았지만 국민의 비판 여론이 여전한 것은 부담이다. 여기에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에서도 '협치' 전제조건으로 일부 부적절 인사 지명철회를 주문하고 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전날 국회에서 열린 지방선거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전염병 관리와 보건 업무의 최고 사령탑인 복지부 장관 임명이 늦어지는 것을 우려하고 있다"며 "윤 대통령이 임명 여부에 대해 빠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요청을 이미 드렸다"고 밝혔다.
 
한편 국회 운영위원회는 오후 전체회의를 열고 대통령비서실 및 국가안보실, 대통령경호처 등 소관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심사한다.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첫 운영위 전체회의로, 추경안 예비심사와 함께 검찰 재직 시절 성비위 의혹 등이 불거졌던 윤재순 총무비서관 등 대통령실 인사 논란을 둘러싼 여야 공방이 예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