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오학동 주민자치회, 오학동 행복텃밭 나눔 사업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여주)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5-17 07: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

  • 여주야 놀장 "여강나루장터" 시범 개최

[사진=여주시]

여주시 오학동 주민자치회는 16일 텃밭 분양식을 개최해 오학동 행복텃밭 나눔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고 밝혔다.

이번 오학동 행복텃밭은 여주시 현암동 217외 1필지(1674㎡)에 텃밭을 조성해 주민들에게 농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분양식에서는 무료 분양 공고를 통해 신청한 30세대가 분양받았으며 세대당 분양면적은 약 13.2㎡(약 4평)이다. 자율형 텃밭 관리로 진행되는 오학동 행복텃밭은 오는 11월까지 각종 식용 작물을 재배하여 수확할 계획이다.
 
김상희 오학동장은 “행복텃밭을 통해 가족과 이웃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바란다”며 “농업의 가치를 다시금 깨닫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윤기 오학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에서 행복텃밭 사업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올 한 해 농사가 잘 되어 주민들이 수확의 기쁨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텃밭을 분양받은 한 주민은 “가족들과 함께 농사를 직접 체험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생겨 행복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오학동 주민자치회는 행복텃밭 나눔 사업을 시작으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여주야 놀장 “여강나루장터” 열다

[사진=여주시]

사회적협동조합 여주시사회적공동체협의회에서는 여주시 경제 공동체와 사회적경제 판로기반 조성과 친수기반 여주시의 대표 명품화 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여강 나루장터”를 시범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오는 20일 ~ 22일과 27일 ~ 29일 총 6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신륵사 관광단지 도자세상 도예랑 일원에서 열리며 장터에 참여하는 셀러의 물품 구입은 물론 체험과 이벤트, 공연, 이벤트 상품 등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공예주간(경기도공예창작지원센터) 행사와 병행되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올더여주(여주시 로컬푸드)와 여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도 공동으로 참여해 여주시의 새로운 문화콘텐츠로 추진한다.
 
여주시 사회적공동체협의회 이혜옥 대표는 “여주시 지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향후 시민이 계획하고 시민이 직접 운영하는 여주형 소셜리버마켓으로 상설화를 계획중이며 금번 행사에 많은 여주시민의 관심과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