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구리시 등 경기 북동부 중기 대상 '글로벌시장개척단'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16 1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7일까지 신청 가능...온라인 상담회 및 직접 파견 병행 예정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사진=경과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16일 구리시, 남양주시, 연천군, 파주시, 포천시와 함께 추진하는 '2022년 경기북동부권역 글로벌시장개척단' 하반기 참여기업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과원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개척단'은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유망중소기업을 선정, 현지 시장 트렌드 분석, 바이어와의 1대1 수출 상담 등을 지원해 참여기업의 수출증대를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이번 시장개척단은 대양주(8월), 중국(9월), 북미(10월), 유럽(10월) 등의 지역을 대상으로 코로나 상황에 맞춰 온라인 상담회 및 직접 파견을 병행해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기업은 바이어와의 상담 종료 후에도 해외판로개척을 위한 샘플배송, 현지마케팅 등 사후관리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7일까지 참여 시·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자격(시·군별 상이)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한편 2021년 글로벌 시장개척단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화상상담으로 8회 진행됐으며 남양주시, 연천군, 파주시, 포천시에 소재하는 중소기업 총 142개사를 지원해 759건, 7625만 5000불의 상담 실적을 거둔 적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