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용이동 자원봉사센터, 다문화가정에 수제청 나눔으로 온기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 기자
입력 2022-05-14 14: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택시 통복동 통장협의회, '통복천 환경정화활동' 추진

  • 평택시, 2022년 혁신 실행계획 보고회 개최

  • 최원용 평택시장 권한대행, 시민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한 혁신 사례 발굴 추진

평택시 용이동 자원봉사센터회원들은 따뜻한 나눔을 전하고 있다 [사진=평택시]

평택시 용이동 자원봉사센터는 관내 다문화가정 30가구를 대상으로 수제청을 만들어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조영희 센터장은 “수제청을 만들어 각 가정에 전달하면서 이웃들의 안전과 안부도 살피며 의미 있는 나눔을 할 수 있었고 일상으로 완전히 돌아가지 못해 지쳐있을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정하종 평택시 용이동장은 “이번 수제청 나눔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에 우리 지역 공동체가 힘을 모아 나눔의 따뜻함을 보여주신 것에 감사하다고 하고 동에서도 소외된 이웃이 없는지 더욱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평택시 통복동 통장협의회, 「통복천 환경정화활동」 추진

 평택시 통복동 통장협의회 회원들은 시내 주변 산책로와 벤치 주변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 수거했다 [사진=평택시]

평택시 통복동 통장협의회는 깨끗한 통복천을 만들기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통복동 통장협의회 및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통복천 주변 산책로와 벤치 주변에 버려진 담배꽁초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조인종 통복동 협의회장은 “최근 날씨가 많이 따뜻해지면서 통복천을 산책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좀 더 깨끗한 통복천을 이용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통복천을 만들기 위해 통장협의회가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월 평택시 통복동장은 “깨끗한 통복천은 시민들의 관심과 노력에 달려 있다”며 “생업에 바쁘신 중에도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준 통장협의회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평택시, 2022년 혁신 실행계획 보고회 개최

평택시는 최원용 평택시장 권한대행과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와 협력, 공공 서비스 개선, 일하는 방식 개선 등 3대 분야 50개 과제와 대표(브랜드) 과제 9개를 발굴해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사진=평택시]

평택시는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실․국․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혁신 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4월 ‘2022년 평택시 혁신 실행계획’을 수립함에 따라 시정 혁신 추진방향을 공유해 부서별 혁신 대표(브랜드) 과제 발굴을 통해 완성도 있는 행정혁신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참여와 협력, 공공 서비스 개선, 일하는 방식 개선 등 3대 분야 50개 과제와 대표(브랜드) 과제 9개를 발굴해 중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추진 사업으로는 △어르新(신) 문화향유 프로그램 △1인 가구 중장년 고독사 예방 AI 안부 살핌 △평택시, “플라스틱 제로”를 외치다! △스마트 교통관리 시스템 구축 △상수도 원격검침 시스템 구축 등이다.
 
시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혁신을 달성하기 위해 공직자 혁신 동호회 활성화, 전 직원 혁신 교육 및 인센티브 강화, 혁신 경진대회 개최 등 연내 확실한 성과 창출을 할 수 있도록 촘촘한 계획 수립과 속도 있는 추진을 할 예정이다.
 
최원용 평택 부시장(평택시장 권한대행)은 “2022년은 코로나19의 위기를 딛고 일어나 모두에게 소중한 일상 회복이 본격 추진되는 시기로 행정혁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며 “시민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한 혁신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는 모범도시가 되자”고 당부했다.
 
한편, 평택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2018년부터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혁신 선도 도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