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뱅크샐러드에 'IM직장인 신용대출' 등 2종 입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05-13 1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이 뱅크샐러드의 대출금리비교서비스에 'IM직장인 간편신용대출'과 'DGB쓰담쓰담 간편대출' 등 2종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뱅크샐러드는 사용자 금융생활 편의 향상을 위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대출금리비교서비스, 우리 집 돈 관리 서비스(부부 공동 자산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런 편의성을 바탕으로 누적 가입자 수가 1100만명에 이르는 금융 전문앱이다.

'IM직장인 간편신용대출'은 최대 1억8000만원까지 필요한 대출을 은행 방문 없이 본인명의 휴대폰만 있으면, 비대면 서류제출을 활용하여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신용대출로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며, DGB쓰담쓰담 간편대출은 최대 300만원 한도로 소득증빙이 어려운 사용자도 비상금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DGB대구은행의 대표 신용대출상품이다.

고객들은 뱅크샐러드 비교대출 서비스에 접근해 심사결과 화면에서 선호하는 금융기관을 클릭한 후, 비대면으로 필요서류 등을 자동 제출하여 DGB대구은행 IM뱅크의 신용대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기관별 연결구도 상이). 현재 뱅크샐러드의 비교대출 서비스에는 1금융권은 DGB대구은행을 포함해 4개 은행, 2금융권은 롯데캐피탈 포함 카드사, 저축은행, 캐피털, 보험사 등 총 20곳의 금융사가 입점되어 고객 선택권을 넓혔다.

‘모두가 쉬운 모바일뱅크’를 표방하는 DGB대구은행 모바일뱅킹 서비스 IM뱅크는 영업점 방문 없이 대부분의 금융 서비스가 가능하게 하는 비대면 서비스로, 이번 뱅크샐러드의 비교금리 서비스와 연계해 고객 편의를 확장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숭인 대구은행 IM뱅크본부장은 “시간과 장소, 형식의 제약에서 벗어난 디지털 금융의 혁신으로 다양한 IM뱅크 서비스를 추진하는 가운데 뱅크샐러드를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과의 경계 없는 제휴로 고객 편의를 최우선 가치로 뒀다”면서 “신용 대출상품 외에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등도 사용할 수 있는 IM뱅크를 통해 참신한 상품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