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주민참여예산 공모...주민의견 공공예산 반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5-09 20: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도시공사]

경기 안산도시공사가 9일부터 오는 7월 8일까지 관내 시민을 대상으로 2023년 예산에 반영될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9일 공사에 따르면, 주민참여예산은 공사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이 직접 참여해 시설과 환경분야 등 개선을 위한 사업의견을 제시하는 제도로, 시민참여를 통해 재정의 투명성과 책임성, 민주성을 확보하고자 실시한다.

이번 공모 분야는 현재 공사에서 운영 중인 수영·체육·주차·교통·자원·생활지원시설 등 총 6개 분야,  이용고객 편의증진을 위한 시설 개선사업, 이용시설의 미관 또는 환경 개선 사업,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 체육 활동 사업 등이다.

단, 정부․시 계획에 의한 시설투자사업, 대규모 계속사업, 투자효과가 공익보다는 일부지역·단체·개인에 국한되는 사업, 개인이나 법인이 운영하는 사업체의 이익을 위한 제안 등은 제외된다.

안산시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신청은 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제안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온라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공사 서영삼 사장은 “주민참여예산제는 사업운영 시 가장 중요한 예산을 시민 여러분들이 직접 제작하는 시민 참여 경영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고 존중하는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