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소식] 양산시, 청년 일경험 '양산 Pre-Job 사업' 참여자 모집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산) 정종우 기자
입력 2022-05-09 19: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양산시, 소 브루셀라병 일제검사

 양산시는 오는 6월 3일까지 '2022년 청년 일경험 양산 Pre-Job 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 [사진=양산시]

◆ 양산시, 청년 일경험 '양산 Pre-Job 사업' 참여자 모집

경남 양산시는 오는 6월 3일까지 '2022년 청년 일경험 양산 Pre-Job 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

'양산 Pre-Job 사업'은 지난 해 처음 시행됐으며, 미취업 청년과 지역내 소상공인 사업장, 기업, 복지시설을 매칭해 희망하는 직무를 사전 탐색하고, 자격증을 가지고도 일 경험 기회가 없는 청년들에게 현장경험의 기회를 제공해 취업과 직접 연계시키는 청년일자리 사업이다.

시는 지난 달 사업장을 접수한 결과, 56개 사업장을 1차로 선정했고 청년들은 사업장별 모집요강을 확인한 뒤 본인이 희망하는 사업장을 2개까지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참여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19~39세 이하의 양산에 주소를 둔 미취업 청년이다. 참여자 신청현황에 따라 근무태도 불성실 등으로 사업 참여 배제된 자 및 포기자, 기존 사업 참여자는 후순위로 선정될 수 있다.

참여희망 청년은 참가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이메일 또는 양산시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1차적으로 선정된 사업장과 청년은 2차 면접심사인 '만남의 날(매칭데이)'을 통해 최종 매칭되며, 면접심사는 양산시 도시통합관제센터 1층한 청년센터(청담)에서 6월 20~2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매칭된 사업장과 청년은 4대보험 가입 및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고 7월 4일부터 11월 25일까지 5개월간 근무를 하게 된다.

◆ 양산시, "논에 벼말고 다른 작물 심고 지원금 받으세요"···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 접수

경남 양산시는 정부추진 쌀 적정생산 정책에 따라 '2022년 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을 시행, 오는 6월 23일까지 각 농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을 받는다고 9일 밝혔다.
 
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은 논에 벼 이외에 다른 작물을 재배하면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농업인 또는 법인이나 비농업인의 경우 주말체험 영농을 하는 자도 신청이 가능하다.

대상농지는 지난 해 벼를 재배한 농지 중 올해 타작물로 전환하는 신규농지가 1순위, 지난 해 벼에서 타작물로 신규전환 후 올해 계속 타작물을 재배하는 농지가 2순위, 2020년도에 벼에서 타작물로 신규전환 후 올해 계속 타작물을 재배하는 농지를 3순위로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신청 최소면적 및 상한면적 제한이 없으며, 품목 및 휴경 구분 없이 지원단가가 1ha 당 800~1000만원이며, 7월부터 10월까지 실시하는 이행점검 결과를 토대로 오는 12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쌀 과잉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쌀값 안정을 위해 벼 재배면적을 적정 수준으로 줄이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양산시의 감축 목표 면적인 57ha 달성을 위해 많은 농업인들이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 양산시, 소 브루셀라병 일제검사 

경남 양산시는 5월 1일~6월 24일까지 한·육우의 브루셀라병 감염 예방 일제 채혈 및 검사를 실시한다.

브루셀라병은 제2종 가축전염병 및 인수공통전염병으로 질병 발생 시 유사산을 일으키며 감염된 소의 도태 및 살처분을 실시해야 한다. 사람의 경우 감염된 동물과 축산물에 접촉시 감염 위험이 높아질 수 있고, 감염시 치료가 어려우며 발열, 오한,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번 일제 검사는 질병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내 한·육우 사육농가 112호에서 사육하는 12개월령 이상의 한·육우 암소 1324마리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거세우, 착유 젖소의 경우 제외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시는 최근 10년 이내 소 브루셀라병 발생 이력이 없는 청정지역이나, 전국적으로 발생 농가가 늘어나고 있어 소 사육농가는 철저한 소독과 강화된 차단방역으로 청정화 유지에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