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보호관찰 대상자 가정에 심리치료 진행...사업 참여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08 08: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도내 거주 보호관찰 대상자 · 가족 등의 심리 상담 및 치료 지원

  • 사업 착수에 따른 참여자 20일까지 신청 가능....향후 수시 선정도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 전경 [사진=경기도]

경기도가 8일 보호관찰 대상자 가정 등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한 심리상담과 치료 지원사업을 2022년부터  시작하기로 하고 사업 참여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키로 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2021년 5월 제정된 ‘경기도 보호관찰 대상자 등에 대한 사회정착지원 조례’에 따른 것으로 보호관찰 대상자 등이 포함된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전문 상담 인력을 통한 심리검사, 개인상담, 부부관계 개선을 위한 부부 상담, 가족과 개인의 기능 회복을 위한 언어상담, 놀이치료 등 맞춤형 상담‧치료를 진행하는 내용이다.

지원 대상은 도내 주민등록 주소지를 둔 보호관찰 대상자, 사회봉사·수강명령 대상자, 갱생보호 대상자와 그 가족 구성원인 가운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등 저소득층 계층이 우선 순위가 된다.

다만 사업 수행기관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의 자체 심의위원회를 통해 ‘지원이 시급하고 적정하다’고 판단되면 지원기준에 못 미치더라도 선정돼 지원 받을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며 모집 기간 이후에도 수시로 사업대상자를 모집·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보호관찰 대상자는 물론 그 가족들에 대한 사회적 편견 등으로 가족 관계 파괴, 2차 범죄 등에 노출될 수 있는 만큼 심리 지원이 절실하다”며 “심리상담 지원뿐만 아니라 보호관찰 대상자 등이 지역사회에 원활히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