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국정 잘 운영될 거라고 확신"...인수위 해단식서 세 차례 '어퍼컷'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문기 기자
입력 2022-05-06 19: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력한 국정 지지 세력과 동반자로서 많이 도와주길 부탁"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대통령직인수위원회 해단식에서 “제가 부족함이 많지만 여러분의 도움으로 국정이 잘 운영될 거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윤 당선인은 6일 서울 종로구 금융연수원에서 열린 인수위 해단식에서 이처럼 말했다. 금융연수원은 지난 3월 18일부터 이날까지 50일간 인수위 사무실로 사용됐다.

그는 “이때까지 인수위가 이렇게 충실하고 별 탈 없이 신속하게 정부 출범을 준비한 예가 과연 있었나 싶을 정도로 여러분이 고생을 많이 했다”고 구성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 “대선 직후 쉴 시간도 없이 인수위를 출범시켜 청와대 개방과 집무실 이전 문제까지 아우르며 정말 숨 가쁘게 뛰어왔다”며 “정부 공직에 참여하든 나중에 참여하든 여러분이 강력한 국정 지지 세력과 동반자로서 많이 도와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안철수 인수위 위원장도 이날 해단식에 참석해 “전임 정부에서 그려놓은 그림 중에 잘못된 것들을 빡빡 지우고 새로, 제대로 그리는 게 얼마나 어렵냐”며 “근데 평생 만나본 분 중에서 가장 능력 있는 인재분들이 그 일들을 전부 해줬다”고 말했다.

이날 윤 당선인은 해단식 사회자의 “전매특허인 단결과 승리의 어퍼컷을 하시는 게 어떠냐”는 제안에 세 차례 ‘어퍼컷 세리머니’를 했다.

한편 이날 해단식은 날씨 우려로 당선인 집무실이 있는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 실내에서 열릴 계획이었지만 맑은 날씨 덕분에 금융연수원 잔디마당으로 장소가 변경됐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6일 서울 종로구 금융연수원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해단식에서 '어퍼컷'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사진=인수위사진기자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