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계운 인천시교육감 후보, 통합선거본부인 '개운한 캠프' 발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06 10: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원팀 선언한 이대형, 박승란 총괄선대위원장 체제로 운영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후보 모습 [사진=개운한 캠프]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후보 선거캠프는 6일 1차로 선거대책기구 조직 및 주요 보직자 선임을 마무리하고 명단을 공개했다.
 
최 후보는 지난 3일 인천시교육감추진협의회 추진 경선 대상자였던 이대형, 박승란 예비후보와 원팀 선언을 하고 통합선거본부인 ‘개운한 캠프’를 발족했다.
 
상임고문은 황우여 전 사회부총리, 자문위원장은 신희식 법무사가 각각 맡았다.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이대형, 박승란 2인 체제로 운영되며 조직 부문은 이대형 경인교대 교수가, 정책 부문은 박승란 전 숭의초등학교 교장이 담당한다.
 
총괄선거대책본부장에는 김중진 전 인천시 보수교육감 통합추진위원회 대표, 조직총괄본부장은 가용섭 올바른교육사랑실천본부 공동대표가 맡았다.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는 이번에 후보로 등록했다가 후보 단일화에 뜻을 함께한 권진수 전 인천시교육감 권한대행, 김덕희 재능대학교 교수, 고승의 덕신장학재단 이사장, 이배영 전 인천사회복지사협회 회장을 비롯한 각 캠프에서 주요 직책을 맡았던 백석두 전 인천시의정회 회장, 윤석진 전 인천교총 회장, 박창호 세한대학교 교수, 김도현 인하체육인회 회장, 홍성욱 새한장학회 이사장, 이갑영 전 인천대학교 부총장이 선임됐다.

총괄지원본부장은 이정호 전 인천교통공사 사장, 언론대책본부장은 이동형 전 조선일보 더나은미래 편집인, 종합상황실장은 이윤호 전 인천글로벌캠퍼스 대표이사, 대변인은 김수진 올바른교육사랑실천본부 사무총장이 각각 담당한다.
 
최 후보는 “One-Team ‘개운한 캠프’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인천의 미래교육을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중진 총괄선대본부장은 “고문단과 자문위원회 및 선거대책기구는 지속해서 확대 보완할 예정이며, 지난 5일 10개 군·구 선거사무소 책임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선거체제로 돌입할 것”이라고 했다.
 
최 후보는 인하대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석사, 미국 콜로라도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후 인천대학교 교수로 부임해 대학발전본부장과 도시과학대 학장을 역임했다.
 
한편 인천경실련 공동대표, 하천살리기추진단 단장, 인천상수도혁신위원회 위원장 등 인천지역사회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을 했고 박근혜 정부에서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을 지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