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인플루언서 팸투어 지원으로 SNS 관광마케팅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2-05-06 12: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유명 인플루언서 여행 후기 통한 홍보 추진

군산시청 전경[사진=군산시]

전북 군산시가 소규모 여행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급증하는 국내외 여행객 유입을 위한 소규모 개별여행 맞춤형 SNS 홍보마케팅을 추진한다.
 
시는 5월부터 SNS 인플루언서 및 언론사 여행기자들을 대상으로 8인 이하 소규모 팸투어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는 관내 대표 관광지는 물론 숨겨진 여행지를 유명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 계정을 통해 홍보 및 노출을 극대화 하기위한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만 18세 이상 타 지역 거주자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0명 이상, 블로그 나를 추가한 이웃 500명 이상, 유튜브 구독자 500명 이상의 조건 중 한 가지를 충족하는 자 또는 여행작가, 여행기자로 군산여행을 홍보할 수 있는 자다.
 
지원 요건을 충족하는 대상자가 군산여행계획 및 홍보계획을 첨부해 팸투어 신청을 하면, 시는 지원 자격 등을 검토 후 숙박비, 교통비, 체험비, 입장료 등의 지원 여부를 결정 후 통보한다.

대상자는 군산 여행 실시 후 SNS계정을 통해 군산여행 후기를 게시하면 된다. 여행 홍보 추진 후 여행지에서 사용한 영수증과 함께 시에 결과보고서를 제출하면, 시에서 여행경비를 지급한다.
 
여행참여자의 자격은 제한하지 않으나 지원비 지급요건을 충족하는 자에 한해 여행경비를 지원하며, 여행비 지원은 최대 2박3일까지 가능하고 여행후기 게시물은 지원금을 지급받은 후에도 지속 공개해야 한다.

팸투어 지원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유명 인플루언서 대상 소규모 팸투어 지원으로 시간여행마을, 고군산군도 등 알려진 대표관광지는 물론 신흥동 말랭이마을, 수제맥주체험장 군산비어포트, 짬뽕거리, 비응마파지길 등 신규 조성된 군산의 숨은 여행명소 구석구석을 SNS를 통해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