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윤석열 인수위 약속 밥 먹듯 폐기하는 기득권 세력" 작심 비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03 17: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0조 추경‧소상공인 손실보상 공약 폐기, '상습적 공약 뒤집기' 등

  • 김 후보, "김은혜 후보도 '군공항 이전' 관련 입장 확 바꿔다" 지적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모습 [사진=김동연 캠프]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가 3일  윤석열 인수위원회를 ‘약속을 밥 먹듯 폐기하는 기득권 세력’이라고 규정하며 작심 비판하고 나섰다.

김 후보는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국민, 도민과의 약속파기, 경기도에선 안 통합니다>란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말하고 "윤석열 인수위가 △50조 추경을 통한 소상공인 손실보상 소급 적용 △전기요금 인상 백지화 △1기 신도시 공약 등 주요 공약을 사실상 폐기하는 등 ‘상습적인 공약 뒤집기’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어 한국인이 타인과 정부에 대한 신뢰가 낮은 ‘세계가치관조사(World Values Survey)’를 언급한 뒤 “낮은 신뢰의 원천에 정치가 자리 잡고 있다”며 “공약은 공약일 뿐 당선하면 아무렇지도 않게 안면몰수하는 구태 정치가 판친다”고 지적했다.

김 후보는 특히 “약속을 지키지 않는 사람, 책임감이 결여된 사람이 높은 지위에 오르면 우리 공동체에 너무도 많은 해악을 끼치게 된다”며 “그런 점에서 현재 윤석열 인수위의 상습적인 공약 뒤집기는 심각한 문제”라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또 “대선을 앞두고 선심 쓰듯 내걸었던 50조 추경, 소상공인 손실보상 소급적용은 ‘소고기를 사먹는’ 소상공인이 있다는 이유로 차등지급으로 바뀌었다”며 “전기요금 인상을 백지화하겠단 약속은 전력시장 민영화 추진으로 180도 뒤집혔고 1기 신도시 특별법을 중장기 추진한다고 발표함으로써 선거용 신도시 공약을 무산시켰다”고 근거를 제시했다.

김 후보는 그러면서 경쟁자인 김은혜 후보에 대해서도 비판 수위를 높이면서 "윤석열 당선인의 ‘입’이었던 김은혜 후보 역시 다르지 않다”며 “수원과 화성 시민들의 오랜 숙원이던 군 공항 이전 사업에 경선 당시에는 미온적이었다가 본선에서 불리하니 추진 입장으로 급선회했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끝으로 “경기도만은 약속을 밥 먹듯 폐기하는 기득권세력에게 내주지 않겠다"며 "일 잘하는 김동연이 경기도에서 직접 보여주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