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덕 우리은행장 "철저한 진상규명 위해 모든 협조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2-05-03 15: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3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기자들의 질의에 답한 뒤 정은보 금융감독원장과 간담회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서민지 기자]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3일 최근 본점에서 발생한 직원의 614억원 횡령 사건과 관련해 "고객과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 은행장은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정은보 금융감독원장과 은행장 간담회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고객의 신뢰 회복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철저한 진상 규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협조를 다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행장은 내부 통제 관련이나 사건 당시 회계담당으로서 책임을 묻는 구체적 질의와 관련해서는 "아직 감독원 검사와 경찰 수사가 이루어지고 있다"면서 "여기에서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제가 답변드리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생각하며 추후 정리되면 다시 말씀드리겠다"고 말을 아꼈다.

우리은행 직원 A씨는 2012년부터 6년간 세 차례에 걸쳐 614억을 빼돌린 혐의로 지난달 30일 경찰에 구속됐다. 횡령금 대부분은 옛 대우일렉트로닉스 매각에 참여한 이란 가전업체 엔텍합이 채권단에 지급했던 계약보증금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우리은행 관계자들에 대한 참고인 조사와 A씨 형제의 계좌 추적 등을 통해 구체적인 횡령 및 문서 위조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