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여성기업인 대표단체 여경협·여벤협, 尹 대통령 취임식 동반 초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2-05-03 12: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정한 여경협 회장, 김분희 여벤협 회장 참석 예정

김분희 여벤협 회장(왼쪽)과 이정한 여경협 회장 [사진=여벤협·여경협]



여성 기업인들이 모인 대표적 단체인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여경협)와 한국여성벤처협회(여벤협) 양대 수장들이 10일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이정한 여성경제인협회 회장과 김분희 여성벤처협회 회장이 함께 국회의사당에서 열리는 윤 대통령 취임식에 초청받았다.
 
여경협은 역대 회장 모두 그간 대통령 취임식에 꾸준히 참석했고, 여벤협 회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 취임식에 처음으로 참석한 이후 이번에 두 번째로 초청 받았다.
 
여벤협의 경우 이은정 8대 회장을 비롯해 당시 모두 11명의 집행부가 초청을 받았으며, 제9대 여벤협 회장을 지낸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도 참석한 것으로 확인된다.
 
여경협은 1999년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설립된 법정단체다. 회원 기업 수는 6000여개, 여성기업 확인 업체 수는 6만여개다. 여벤협은 여성벤처기업 권익을 대변하기 위해 1998년 설립된 단체로 4000여개 여성벤처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한편 한국 기업(689만개) 중 여성이 소유하거나 경영하는 기업은 현재 40.2%(277만개)를 차지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