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초교에 3000만원·도료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4-29 12: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강원도 동해 창호초등학교 김부용 교장(왼쪽)과 삼화페인트 직원이 함께 기부 명패를 걸고 있다. [사진=삼화페인트]

삼화페인트가 강원도 동해안 지역 산불 피해 이재민 돕기에 동참했다.
 
삼화페인트는 29일 강원도 산불 피해 공식 기금 모금처인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또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 동해시 묵호동 등대마을 내 위치한 초등학교에 페인트를 기부했다.
 
한국의 산토리니로 불릴 만큼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던 등대마을은 이번 산불로 주택과 관광자원이 초토화되는 등 피해 규모가 큰 지역 중 한 곳이다.
 
학교의 시공은 삼화페인트 거래처인 양양 우리도건의 김재식 대표가 도맡았다.
 
김 대표는 10년간 강원도 소재 80여곳의 학교에 도색 봉사를 해 왔다. 그는 산불 피해로 삶의 터전을 잃고 마음의 상처를 입은 아이들을 위해 삼화페인트와 함께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학교에는 삼화페인트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항바이러스 페인트 ‘안심닥터’와 프리미엄 친환경 페인트 ‘아이럭스’를 시공했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강원지역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향후 생활공간 재건 시에도 페인트가 필요한 곳이 있다면 지자체나 재단을 통해 지속적으로 기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