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배터리 전문업체 코캄(KOKAM)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4-26 17: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가천대학교]

가천대학교가  26일 혁신적인 배터리 솔루션의 글로벌 공급업체이자 SolarEdge Technologies의 자회사인 코캄과 5년 동안의 산학협력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가천대에 따르면, 이번 협약에 따라 코캄은 가천대 IT융합대학 내 부설연구소를 세워 대학이 보유한 연구 및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고, 양 기관은 가천대 학생 대상 실험실습, 현장실습, 창업 교육 등 교육지원에 힘쓰기로 했다. 

코캄은 리튬 이온 배터리와 ESS(에너지 저장 시스템·Energy Storage System)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 높은 전력과 안전성, 긴 수명을 갖춘 리튬이온배터리로 경쟁력을 갖추고 지금까지 전 세계 35개국에 총 830MWh급 배터리를 설치했다. 

이길여 총장은 “우리 대학은 기업체를 대학으로 초청해 산학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리튬 이온 배터리 분야 세계적 기업인 코캄의 부설 연구소 설치는 올해 배터리공학과 신설을 추진하는 우리대학 경쟁력을 더 해줄 것으로 믿는다"면서 “앞으로도 산업계와 협력을 통해 서로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코캄 정세웅 대표이사도 “코캄은 기존 충남 논산 공장 외 2020년 충북 음성에 GWh급 배터리 셀 생산 공장을 착공해 내달 완공 예정이며 연구개발에 전폭적인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며, "이번 산학업무협약은 우리 기업의 배터리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인재 양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화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