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27일 코로나 방역대책 발표…코로나 자문기구 확정 아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2-04-26 10: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대 추진 방향, 세부 과제 등 코로나 정책 청사진 제시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인수위)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코로나특위)가 새 정부의 코로나19 방역대책을 27일 공개한다.

홍경희 부대변인은 26일 통의동 인수위 공동기자회견장에서 "오는 27일 오전 11시 코로나특위 보건의료분과 종합대책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5대 추진 방향 중 보건의료분과에 해당하는 4대 추진 방향과 확정된 세부 과제가 구체적인 청사진 형태로 담긴다.

민생경제분과 소상공인 손실보상안 관련해서도 이번 주 후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온전한 손실보상을 위한 손실규모 추계와 구체적인 손실보상안이 그 대상이다. 다만 추경 전체 규모에 대한 추산은 발표에 포함되지 않는다.

홍 부대변인은 '대통령 직속 코로나 자문기구가 만들어지고, 방역기획관 자리가 폐지된다'는 일부 보도 관련 "자문기구는 코로나특위에서 논의됐던 사항이나 최종 확정된 것은 아니다"라며 "방역기획관 직제 문제는 코로나특위에서 폐지 혹은 존속 여부를 언급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다만 코로나특위 안철수 위원장이 이번 정부 들어 K-방역 기조하에 이뤄졌던 국가 감염병 관리체계, 즉 감염병 국가 거버넌스에 본질적인 문제 인식을 갖고 있다"며 "이런 차원에서 또 다른 형태의 팬데믹에 적절히 대응하고, 혼선 없는 방역대책을 위한 거버넌스 재조정을 가장 중요한 차기 정부의 과제로 인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홍경희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부대변인이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 브리핑룸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