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협동조합 설립교육 수강생 5월 18일까지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04-25 1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0명 대상, 6월 23일부터 27일까지 27시간 교육 계획

협동조합 설립 교육과정 포스터 [사진=이천시]

경기 이천시는 25일 작지만 강한 지역경제조직인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와 설립을 돕기 위해 ‘2022년 협동조합 설립 교육과정’을 운영하기로 하고 오는 5월 18일까지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협동조합은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 생산, 제공 등을 협동으로 영위함으로써 조합원의 권익을 향상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하는 사업조직으로 협동조합 중 지역주민들의 권익, 복리증진과 관련된 사업을 수행하거나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협동조합으로 비영리 법인인 사회적 협동조합이 있다.
 
협동조합 설립교육은 평소 협동조합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설립과정에 어려움을 느꼈던 시민들은 누구든지 신청해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시민들의 폭넓은 참여를 위해 실시간 온라인 교육과정과 오프라인 워크샵 형태의 멘토링으로 병행,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5월 23일부터 6월 27일 매주 월·수요일 오후 7시에서 10시까지 3시간씩 9회과정(총27시간)으로 운영되며 협동조합에 대한 기본이해 이론부터 사업계획서 작성 및 설립 멘토링을 주 내용으로 유형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수강생 모집기간은 오는 5월 18일까지이며 교육과정은 30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