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새로운 경기도 노래 '경기도에서 쉬어요' 음원 26일 전격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4-25 07: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기가수 마마무 솔라 버전...도, 누리집 및 유튜브 통해 감상 가능

  • 하반기 댄스 챌린지도 계획...솔라 비하인드 인터뷰 영상도 게시해

마마무 솔라 모습 [사진=경기도]

경기도가 오는 26일 인기 가수 마마무 솔라가 부른 새로운 경기도 노래 인 '경기도에서 쉬어요' 음원을 공개한다.

도는 경기도 누리집 음원 게시를 앞두고 지난 24일 경기도청 유튜브 채널에 솔라의 ‘새로운 경기도 노래’에 대한 비하인드 인터뷰 영상을 게시했다.

도에 따르면 2021년 말 ‘새로운 경기도 노래’로 최종 선정된 ‘경기도에서 쉬어요’(김지훈 작사, 오농프로젝트 작곡)는 공모 과정에서 도민이 작사‧작곡‧심사 등 전 과정에 참여해 만들었다. 

도는 ‘새로운 경기도 노래’의 도민 친숙도를 높이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도민을 응원하기 위해 마마무 솔라의 소속사인 RBW엔터테인먼트와 협업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경기도청 유튜브 채널에서는 24일 솔라의 ‘비하인드 인터뷰’를 우선 선보이고 음원 공개일인 오는 26일에는 음원 제작 과정 영상을 추가 게시한다.

솔라는 인터뷰를 통해 “처음 들었을 때 노래가 좋아서 깜짝 놀랐다”며 “노래를 부르면서 많이 치유되는 기분이었고 경기도를 좋아하는 많은 분들께서 꼭 한 번 들어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성호 도 홍보기획관은 “밝은 에너지가 돋보이는 마마무 솔라와 협업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협업을 통해 경기도 공식 노래인 ‘경기도에서 쉬어요’가 도민들에게 널리 퍼지고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현재 뮤직비디오와 안무를 제작 중으로 올 하반기에는 안무를 활용한 도민 댄스챌린지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노래는 기존 노래 작곡자의 친일 행위 논란 발생으로 2019년 제창이 중단됐으며 2020년 이를 대신할 새로운 노래를 도민 공모전을 통해 제작했다.

‘경기도에서 쉬어요’는 ‘경기도 상징물 관리 조례’ 개정을 거쳐 2022년 1월 경기도를 대표하는 8번째 상징물로 등록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