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尹 겨냥 "뒤끝 대단...권력의 칼춤, 자신에게 돌아갈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04-22 17: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윤심' 김은혜에게 경기지사 경선 패배..."여기가 멈출 곳"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유승민 전 의원이 5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승민 전 의원은 22일 "여기가 멈출 곳이다"며 "제가 사랑하는 이 나라를 위하는 새로운 길을 찾겠다"면서 정계은퇴를 선언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흐르는 강물을 거꾸로 거슬러 오르는 연어'가 되고 싶었으나, 물살은 세고 저의 힘은 부족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앞서 유 전 의원은 6·1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국민의힘 후보 경선에서 김은혜 의원에게 패배했다. 김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변인 출신으로 소위 '尹심후보'로 불렸다.
 
김 의원은 현역 의원 출마 페널티 5%를 반영해 최종 득표율 52.67%(페널티 적용 전 득표율 55.44%)로 1위를 거뒀다. 유 전 의원은 44.56%에 그쳤다. 
 
이에 유 전 의원은 "권력의 뒤끝이 대단하다. 공정도, 상식도 아닌 경선이다"면서 "윤 당선자와의 대결에서 졌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또한 그는 "세상은 돌고 도는 법, 달은 차면 기우는 법"이라며 "2016년 진박감별사들이 칼춤을 추던 때와 똑같더군요"라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권력의 칼춤은 결국 자신에게 돌아간다"고 경고했다.
 
끝으로 유 전 의원은 "경기도민을 위해 정말 열심히 일할 각오였는데, 일할 기회를 갖지 못한 게 가장 아쉽다"면서 "정치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경기도를 사랑하겠다"며 끝까지 지지해준 경기도민과 당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패널티는 윤당선자와 상관이 없고 김은혜를 윤당선인이 기용했으니깐... 검사하다 나와서 정치적 기반도 없는데 뭔 윤당선인이 힘을 씀. 그런 양반도 아니더만... 패널티 적용안해도 졌구만...
    말만 번질하게 현혹하지 양심머리란게 없구먼. 집에나 가라 대구발 빌런들이 아주 떼로 출몰하는구만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