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글로벌 Bio 기업 ㈜마크로젠과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대길 기자
입력 2022-04-19 19: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인천재능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와 ㈜마크로젠이 인천 연수구 인천재능대학교 송도캠퍼스 1층 회의실에서 산학 공동 기술·연구·교육과정 개발과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전했다.

협약식에는 인천재능대학교 김진형 총장, 이주미 산학협력단장, 박형숙 송도바이오과 학과장, ㈜마크로젠 김창훈 대표, 장경철 부문장, 신종연 본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 기업인 마크로젠은 유전체 분석 사업의 선도적인 기업으로 국내 유전체 분석 시장점유율 1위, 글로벌 5위의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전 세계 153개국 1만 8천여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재능대학교에서는 Bio 분야 연구사업을 확대하고 학생들에게는 우수한 실습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현장실습 확대 △산학 공동 기술·연구·교육과정 개발 △애로기술 해결 및 기술 이전 △공용장비 운영 등의 산학협력 활동 확대 △산학협력 마일리지 제도를 활용한 지속 가능 산학연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사진=인천재능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김진형 총장은 협약식에서 "진단 검사영역의 최첨단 기술을 보유한 마크로젠과 함께 지역사회의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학이 가진 인적·물적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마크로젠 김창훈 대표는 "이번 인천재능대와의 산학협력으로 상호 협동 연구 및 인적 교류 활성화를 통해 미래 바이오 전문 인력 양성, 산학 연구 네트워크 강화 등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산학 발전 도모, 청년 일자리 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ESG경영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