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앤장 김세연 변호사, ALB 분쟁해결 아시아 변호사 톱 50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한지 기자
입력 2022-04-19 15: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김앤장 법률사무소]

김앤장 국제중재·소송 그룹의 김세연 변호사가 아시아 지역 법률 전문지인 ALB(Asian Legal Business)에서 2022년 '분쟁해결 아시아 변호사 톱 50'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첫 리서치에서 김앤장 윤병철 변호사가 선정된 이후 올해 김 변호사가 그 바통을 이어받았다.

본 리서치는 아시아 내 분쟁해결 변호사들의 역량을 별도 리서치 자료 없이 고객 피드백을 유일한 선정 기준으로 삼는다. 김 변호사는 "그간 고객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려고 했던 노력을 알아주신 것 같아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고객의 분쟁을 성공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최선의 방안을 찾는 데에 주력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김앤장 국제중재·소송 그룹 내 핵심 시니어 변호사인 김 변호사는 M&A 분야 분쟁에서 굵직한 사건들을 이끌며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을 대리하고 있다. 그는 포스코에너지를 대리해 미국 퓨얼셀에너지사와의 1조원대 연료전지사업 분쟁에서 성공적으로 조정을 통한 합의를 이끌어 낸 바 있다.

또 국제상업회의소(ICC) 국제중재법원 위원으로 활동하며 중재인 선임이나 기피, 중재 절차에 관한 문제, 판정문의 감수 등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세계변호사협회(IBA) 중재위원회 부의장, 환태평양변호사협회(IPBA) 분쟁해결 및 중재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