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소상공인 경영 정상화 위해 1576개소 18억원 지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영서 본부장
입력 2022-04-19 15: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긴급지원대책비,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통합신청으로 신속 지급 탄력

영암군 청사 전경 [사진=염암군]

전남 영암군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들의 소득 보전과 경영정상화 위해 추진 중인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일주일만에 60% 이상 지급 완료했다.
 
19일 군에 따르면 예산확정과 동시에 추진계획을 시행하고, 소상공인긴급대책비 지원사업(3차)과 지난해 하반기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의 원스톱 지원을 위해 신청 기간과 신청서를 일원화해 신속 지급했다.
 
지난 1차와 2차 지원대상자에게 사업 신청 홍보를 위해 문자메시지 발송, 홈페이지에 사업공고, 각 읍·면에 현수막을 게시해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그 결과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1576개소에 18억원을 지급했다.
 
소상공인 긴급지원대책비 지원사업(3차)은 코로나19로 인한 소득감소로 경영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폐업 위기에 직면한 소상공인들에게 업체당 100만원 씩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대상은 지난해 연매출 5억원 이하(단, 영업시간제한조치를 받은 업종의 경우, 연 매출액 10억원 이하)이며, 2차 때와 달리 주소와 관계없이 관내에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이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위반했거나 무등록사업자,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 제외업종, 태양광발전업 및 창고업 등 코로나 매출감소와 관련이 적은 업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난해 하반기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은 소비자들의 카드 사용 증가에 따른 수수료 부담등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들에게 카드수수료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연매출 5억원 이하, 관내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이 지원 대상이며, 카드매출액의 0.8%, 최대 50만원까지 예산의 범위 내에서 카드수수료를 지원한다.
 
사행성 업종, 부동산임대업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 제외업종과 폐업하거나 타 시군구로 이전한 소상공인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소상공인 지원사업은 오는 20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읍·면사무소 산업팀을 방문해 개인정보 동의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등 관련서류와 함께 신청서를 제출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재돼 있다.
 
군 관계자는 “소상공인 지원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영세자영업자들의 매출 감소에 따른 소득보전 지원을 위해 시행하는 사업인 만큼 하루라도 빨리 지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 글로벌
주요기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