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교통약자 역지사지 고객맞춤형 서비스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4-18 14: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도시공사]

경기 안산도시공사가 최근 하모니콜 운전원 50명을 대상으로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18일 공사에 따르면, 하모니콜은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안산시에 거주하는 교통약자를 위한 이동지원 서비스다.

이번 교육은 하모니콜 운전원이 고객인 교통약자가 돼 운행 서비스를 점검하고, 개선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특히, 운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을 직접 체험해 고객을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모셔드릴 수 있도록 안전강화 교육도 진행했다.

운행 중 수시로 발생하는 과속방지턱(요철)을 넘을 때 생기는 이질감, 승하차 시 기울어진 경사로를 이동할 때 생기는 불안감, 과속, 급정거 등을 직접 경험하고 의견을 나누며 안전한 운행방법도 체험을 통해 학습했다.

공사는 이번 체험교육으로 고객과의 공감대 형성과 운전원의 안전한 운행환경을 조성해 하모니콜 고객 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안산도시공사]

공사 서영삼 사장은 “하모니콜 서비스는 고객의 안전이 우선되고 더 나아가 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제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하모니콜과 바우처택시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보다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모니콜은 안산시로부터 위탁받아 후 공사에서 운영하는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으로 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하모니콜 차량 60대와 바우처택시 59대 등 총 119대를 운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