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F 2022' 2관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2-04-13 16: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매직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2022’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1953년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인테리어 △건축 △서비스디자인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우수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SK매직은 제품 부문과 공간 부문, 총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제품 부문 본상을 수상한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는 지난 2월 출시 제품으로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고 전력 소비 없이 수압을 이용한 차별화된 에코 가전이라는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공간 부문에서는 지난해 SK매직이 고객 경험(CX: Consumer eXperience)을 강화하기 위해 선보인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it’s magic)이 수상했다. 강동구 길동에 있는 잇츠매직은 제품 판매 공간이 아닌 브랜드 체험공간인 만큼 새로운 콘셉트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브랜드를 재정립는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고객이 보다 자유롭고 편안한 환경에서 브랜드를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을 유도했다는 점이 수상의 이유로 꼽힌다.

한편 SK매직은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 디자인 철학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 iF, 일본 굿 디자인 수상으로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를 매년 모두 석권하고 있다.

 

SK매직, iF 디자인 어워드 2022 수상 [사진=SK매직]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