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타 시·군에서 전입하는 시민 대상 '전주살이 행복수첩' 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양덕 부장
입력 2022-04-13 13: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주 일반현황, 생활정보, 행정서비스, 주요 축제·행사·시설 등 실생활 정보제공

[사진=전주시]

타 지역에서 이사를 온 새내기 전주시민들에게 슬기로운 전주생활을 돕는 수첩이 제공된다.
 
전주시는 타 시·군에서 전입하는 시민들이 전주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불편을 겪지 않도록 동 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를 할 때 ‘전주살이 행복수첩’을 배부한다고 13일 밝혔다.
 
‘전주살이 행복수첩’에는 전주시 일반현황, 생활정보 및 행정서비스, 주요 축제·행사·시설 등 실생활에 밀접한 정보가 알기 쉽게 담겨 있다.
 
세부적으로 전주소개란에는 △전주 지명의 의미 △전주의 상징 △통계로 보는 전주 현황 등이 소개돼있다.
 
또한 슬기로운 전주생활을 돕기 위해 △‘이사 후에 확인하세요’ △인터넷 민원 안내 △생활폐기물 배출 △전통시장&전주푸드 장보기 △전주사랑상품권 △공공배달앱 ‘전주맛배달’ △탄소포인트제 가입 안내 △일자리 정보 △도서관 소개(도서관 여행 및 책쿵20) △다자녀가정 혜택 △주거복지센터 안내 등도 담겨 있다.
 
이외에도 전주살이 행복수첩에는 각종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전주시 온라인 채널 △주요축제 및 행사 △문화체험시설 및 생활체육시설 정보 등도 총망라됐다.
 
시는 ‘전주살이 행복수첩’을 35개 동 주민센터에 비치하고 전입주민과 수첩을 필요로 하는 주민에게 나눠줄 계획이다. 온라인을 통해 전입신고를 한 경우에도 통장을 통해 전입신고 사후 확인 시 수첩을 전달받을 수 있다.
 
시는 이 수첩이 전주에서의 생활이 아직은 낯선 시민들에게 생활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낯선 환경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수록하기 위해 노력했고, 앞으로도 전주시에 전입하는 분들을 위해 필요한 일들을 찾아내어 전주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기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