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페타시스 주가 2%↑…강세 이유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2-04-12 10:18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수페타시스 주가가 상승 중이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수페타시스는 이날 오전 10시 17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20원 (2.89%) 오른 7840원에 거래 중이다.

지난 11일 키움증권은 이수페타시스에 대해 543억원 규모의 자사로는 역대 최대 규모 설비 투자를 실시하면서, 증설 효과가 올해 말부터 10% 가량 증가할 것에 주목했다. 

김지신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수페타시스는 올해 공정 재배치를 통해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내년 말에 신규 4공장을 가동할 예정"이라며 "증설 효과로써 본사 다층인쇄회로기판(MLB) 생산능력이 올해 말 대비 내년 말 10%가량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MLB업황 호조와 함께 수주 금액이 생산능력을 초과하는 만큼 이번 증설로 추가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며 "수주 호조 배경으로는 5G 통신 인프라와 네트워크 고도화 투자가 확대되는 가운데 미주 고객들의 중국산 MLB탈피 추세로 점유율이 상승한다는 점"이라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하반기 미국 5G 인프라 투자 확대 기대감이 부각되고 있다"며 "통상 비수기인 1분기부터 완전 가동 상태를 유지하며 역대 최고 실적에 도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 매출액은 5528억원, 영업이익 726억원으로 각각 18%, 55%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다만 PER(주당수익비율)이 8.9배에 불과해 저평가 매력이 크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