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난티, 합작투자계약 체결···제주도 최대 규모 플랫폼 조성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2-04-11 09: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합작법인 최대주주된 아난티, 골프장·플랫폼 운영·개발 주도 목표

제주도 구좌읍 김녕리에 위치한 세인트포 골프장 조감도[사진=아난티 ]

아난티가 지난 4월 8일 ㈜제이제이한라, ㈜미래에셋캐피탈과 제주도 플랫폼 조성 사업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합작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아난티가 제주도 구좌읍 김녕리 일원(약 207만㎡/63만여평)에 제주도 최대 규모의 차세대 플랫폼을 조성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아난티는 약 178만6000㎡(54만여평) 규모의 세인트포 골프장을 조성하고, 숙박 시설과 문화 시설이 들어설 배후부지 약 28만4000㎡(8만6000여평)를 단계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합작 법인은 개발 단계와 목적에 따라 2개로 설립됐다. 1단계 사업인 세인트포 골프장·연립형 콘도 운영 및 개발을 위한 ㈜아난티한라와, 2단계 사업인 배후부지 개발을 위한 ㈜아난티제이제이 등 2개다. 아난티는 최대 주주로서 플랫폼 개발 사업을 주도한다. 

향후 아난티는 현재 운영 중인 36홀 규모의 세인트포 골프장과 연립형 콘도를 아난티 제주 클럽으로 론칭해 운영할 예정이다.

골프 클럽 운영이 안정화하는대로 순차적으로 개보수를 통해 명문 골프 클럽으로 변화시킬 계획이다.

아난티 차세대 플랫폼이 들어설 배후부지 개발도 본격화한다. 배후부지에는 아난티의 호텔·리조트와 워터하우스, 이터널저니 등 아난티 대표 시설 외에도 갤러리, 레스토랑, 베이커리, 카페, 체육 시설 등을 두루 조성할 계획이다. 

아난티 관계자는 "합작법인의 최대 주주로서, 기존 제주에서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플랫폼을 선보이기 위해 주도적으로 개발 사업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