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현대‧기아차 연구소 방문...'미래 모빌리티' 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04-08 0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7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브리핑실을 방문, 기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은 8일 오후 경기 화성에 위치한 현대자동차·기아 기술연구소를 방문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 목소리를 듣는다.
 
인수위에 따르면 이날 방문은 전기차, 수소차,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등 친환경‧미래 교통수단 개발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업계의 요청사항 청취 및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안 위원장과 함께 인수위 경제1분과는 최상목 간사, 김소영 인수위원이 참석한다. 경제2분과 유웅환 인수위원, 과학기술교육분과 남기태 인수위원, 사회복지문화분과 임이자 간사도 참석하며 미래 모빌리티 산업 관련 정부 당국자들이 동행할 예정이다.
 
인수위 관계자는 "현장 소통을 통해 연구개발(R&D) 인력 수급과 대우 문제 등 미래산업 인력의 육성과 관련된 정책적 개선책도 논의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앞으로도 인수위는 초격차 기술 개발을 통한 과학기술중심국가 건설 전략과 관련해 필요한 현장방문을 이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