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의회, 재난지원금 91억7000만원 포함 약 400억원 승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4-06 13: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상공인·보육시설·운수종사자 등 지원 재원 확정

[사진=군포시의회]

경기 군포시의회가 제259회 임시회에서 제2회 추경안을 심의하고, 군포시 재난지원금 재원 91억7000만원을 포함해 약 400억원을 승인했다.

6일 시의회에 따르면, 시는 자체 예산으로 지역 내 소상공인, 보육시설, 운수종사자, 전문예술인, 프리랜서 등에게 30~150만원 범위 내(대상·조건에 따라 차등 지원)의 금액을 차질 없이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시의회는 추경 심의 과정에서 시의 탄소중립 사업이 적극적으로 시행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우천 의원은 “탄소포인트제 예산이 점차 증가하는 만큼 시민 참여 권장 홍보와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와의 협력도 더 적극적으로 시행해 사업의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견행 의원은 “시가 탄소중립 달성을 공언했으니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공공․민간 태양광 보급사업 같은 다양한 정책사업을 위해 관련 예산 확보에 더 노력해야 한다”면서 “특히 환경과의 업무 능동성과 다른 부서와의 협치 활성화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사진=군포시의회]

이번 임시회 기간 중 시의회는 32건의 제·개정 조례안, 3건의 기타 안건, 총 409억여 원의 추경예산안을 심의했다.

한편, 성복임 의장은 “임기 말까지 의원 모두는 맡은 바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제8대 의회의 지속가능한 성과 연계를 바탕으로 한 제9대 의회 개원 준비에도 최선을 다해 시민의 믿음과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